모안정(모르면 안되는 정보 모음)

2022년 연말 인사, 새해 인사말 예시 (직장 동료 / 부모님 / 친구에게 보내보세요) 본문

Tip

2022년 연말 인사, 새해 인사말 예시 (직장 동료 / 부모님 / 친구에게 보내보세요)

ManyDa. 2021. 12. 20. 23:26
반응형

Image source : Pinterest (pngtree.com)

안녕하세요 ManyDa.입니다.
벌써 올해가 마무리가 되어가고 있네요, 한주 한주는 느리게 가는데 일 년으로 놓고 보면 시간이 참 빠른 것 같습니다.

오늘은 새해를 맞이하며 연말에 보내기 좋은 인사말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.
평소에 표현하지 못했던 마음을 연말 연초에 만큼은 표현해보는게 어떨까요?


연말, 새해 인사말 작성 팁

인사말을 작성하려고 하다 보면 고민이 되는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죠~?

어느 사람 까지 인사를 보내야 하며 예의를 갖춰야 할지 편하게 보내도 될지.. 등등의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.
정답은 아니지만 여러분의 고민을 해결하는데에 조금 도움이 될 만한 말들을 해보겠습니다.

어느 사람까지 인사를 보내야 할까?


연말에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이 많아지는 시간이에요~
올해의 나는 어떻게 보냈는지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질 텐데, 그 정리의 대상 중 하나가 인간관계입니다.
한 해동안 더 가깝게 지낸 사람이 있을 것이고 작년보다 소원해진 사람도 있을 거예요.
특히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지인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줄어 소원해진 관계가 더 많을 수 있습니다.
이렇게 소원해진 관계는 누군가의 노력이 없다면 점점 더 소원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.
그러니 평생 안 볼 사이가 아니라면 연말, 새해만큼은 여러분께서 먼저 인사를 건네 보세요.
분명 인사를 받는 사람도 고마워할 거예요~

직장 동료에게는 어떻게 보내는 게 좋을까?

직장 동료에게 보내는 새해 인사말은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.

  1. 편한 동료 사이
    • 선/후배 사이 : 가벼운 인사말과 함께 내년에도 잘 부탁한다는 내용.
      > 편한 사이이므로 특별한 말 없이 가볍게 인사만 해주셔도 좋습니다.
    • 동기 사이 : 수고했다는 말과 함께 새해를 맞아 약속을 한번 잡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.
  2. 어색한 동료 사이
    • 선/후배 사이 : 어색한 사이에 너무 형식적인 멘트를 보내면 받는 사람도 답변하기 어색하거나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.
      > 새해 인사말과 함께 올 한 해 동료와 있었던 이벤트 중 하나를 얘기하면서 새해 인사를 풀어나가면 좋습니다.
    • 동기 사이 : 근래 동료에게 있었던 좋은 일을 축하해주면서(없다면 내년에 좋은 일을 기원해주세요) 새해 인사를 하면 좋습니다.

연말, 새해 인사 예시

각 상황에 맞는 인사말을 정리해보았습니다~
꼭 이대로만 보내지 마시고 여기에 여러분만의 멘트를 추가해보세요!

직장 후배가 선배에게 - 편한 사이

안녕하세요~ OO선배님!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!ㅎㅎ 선배님 덕분에 올해도 보람차고 유의미한 한 해를 보냈습니다.
앞으로도 같이 일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! 내년에도 잘 부탁드리며, 행복한 일만 가득하세요!

직장 후배가 선배에게 - 어색한 사이

안녕하세요, OO선배님! 연말 마무리는 잘하고 계신가요? 올 한 해를 돌아보니 OOO 때문에 정말 힘들었는데, 선배님께서 도와주신 덕분에 잘 마무리가 되었던 게 생각납니다.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! 내년에도 좋은 일만 가득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!

직장 선배가 후배에게 - 편한 사이

OO님 연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? 올해도 정말 수고 많으셨어요. OO님이 많이 도와주셔서 올해 잘된 일이 많았네요.
내년에도 잘 부탁드리고 내년에 출근하면 커피 한잔 사드릴게요~

직장 선배가 후배에게 - 어색한 사이

올해 같이 일하면서 수고 많으셨고 많은 일을 도와주셔서 고맙습니다. 내년에도 올해처럼 잘 부탁하며,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내년에 봐요.

부모님께 - 부모님과 따로 살 때

어머니, 아버지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! 올해 코로나로 많이 못 찾아뵈어서 죄송해요.. 내년에는 좀 더 찾아뵐 수 있게 할게요! 연말인데 뭐 필요한 건 없으세요? 없으시면 용돈이라도 넣어드릴게요! 두 분 다 내년에도 건강하시고 무슨 일 있으면 언제든지 전화 하세요!! 두분 다 행복하시고 사랑합니다!

부모님께 - 부모님과 같이 살 때 (인사를 보내기보단 이벤트를 준비하시는 게 좋겠습니다.)

새해를 맞아 부모님과 맛있는 음식 드시고, 오글거리지만 편지도 한번 작성해주시면 부모님께서 많이 좋아하실 거예요~
그리고 부모님께 올해도 일하시느냐 코로나 조심하시느냐 고생했다고도 꼭 말해주세요!

친구 사이 - 편한 사이

OO야~ 새해 복 많이 받아라! 올 한 해도 고생 많았다! 내년에 코로나가 잠잠해질지 모르겠지만, 잠잠해지면 같이 놀러 한번 가자!

친구 사이 - 어색한 사이

OO야~ 새해 복 많이 받아! 인스타 봤는데 좋은 곳 놀러 갔더라! 좋아 보인다!!ㅎㅎ 올해에는 코로나라 많이 못 봐서 아쉽지만 내년에는 꼭 한번 만나자!! 내년에도 건강하고 좋은 일만 가득하길 바라!


연말 새해인사 생각보다 어렵지 않죠~?
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이 글을 보고 올해에는 여러분이 지인들에게 먼저 새해인사를 해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!

다들 올해 마무리 잘하시고, 곧 다가올 2022년 모두 행복한 한 해 보내세요~ㅎㅎ

 

 

https://coupa.ng/cbcnaI

 

종이배카드 신년 새해 감사 인사 고급 연하장

COUPANG

www.coupang.com
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

반응형
Comments